대출절차

대출절차

대출절차


대출절차
  • Ⅰ. 학자금대출 포털사이트에서 대출신청

    • 1. 본인거래 은행에서 인터넷 뱅킹에 가입 후 해당 은행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 발급
        *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상의 금융거래에 필요한 일종의 사이버거래 인감증명서
    • 2. 한국장학재단 포털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 - 포탈사이트 주소 : (http://www.kosaf.go.kr/ko/tuition.do)
    • 3. 회원가입 신청 후 주민등록번호 조회 결과 회원가입승인을 받게 되면 로그인 후 ‘학자금대출신청서’ 작성
    • 4. 본인정보 및 대출신청 정보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를 이용하여 본인인증을 거치면 신청이 완료됨

      ※ 미성년자인 경우 부모와 동행하여 은행창구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하며, 부모 중 일방이 타방의 주민등록증, 도장 지참 후 발급이 가능합니다.

      ※ 신용보증 및 대출약정 체결 시에도 같음

  • Ⅱ. 대학에 증빙서류 제출

    : 대출관련 증빙서류를 소속 대학의 담당부서에 제출

    • ※ 제출서류 : 학자금 대출 신청서, 본인 가족관계증명서, 부모 혼인관계증명서, 부모 제적등본
      대상자 서류명 발급기관
      대출신청자 학자금대출 신청확인서 포털에서 대출신청후 출력
      본인의 가족관계증명서 동사무소 (인터넷발급가능)
      본인이 기혼자이며 주민등록등본에 배우자가 같이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또는 배우자와 이혼, 사별한 경우 부모의 혼인관계증명서, 부모의 제적등본 동사무소 (인터넷 발급 불가)
      본인의 주민등록등본에 부모 2인이 함께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부모가 이혼한 경우 포함)
      부모가 모두 사망한 경우
    • ※ 모든 서류는 제출일 기준 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으로 제출하되 인터넷 발급 서류도 제출 가능
    • ※ 해당대학의 직전학기 성적D/B가 없는 경우(편입생) 등록예정인 학기의 직전학기 성적을 대출신청 시 포털사이트 기입란에 직접 입력
    • ※ 개인별로 필요한 서류종류는 학자금대출 신청서 작성을 완료한 후 「제출서류 보러가기」란에서 확인
  • Ⅲ. 신용평가 및 신청결과 통지
    • 재학생은 대학에서는 1차로 선정된 학생에 대하여 학자금대출신용기금이 신용평가를 하고 최종 대출대상자 선발
    • ※ 기금에서 가구소득 등의 요소를 고려하여 대출한도 범위내에서 대상자를 선정 (저소득 우선) 신입생은 저소득 가정의 학생을 우선으로 학자금대출신용보증기금에서 선발 예정 SMS 및 이메일로 대출신청 결과 통보, 학자금대출포탈사이트에서 선발여부 확인 가능
  • Ⅳ. 대출실행 방법
    • 본인 거래은행 홈페이지에서 접속하여 인터넷으로 보증 및 등록금을 본인 가상계좌로 이체
      ※ 등록금은 학교계좌로 입금되며 생활비 신청 학생은 본인계좌로 입금됨.
  • 담당부서 : 학생입학처
  • 담당자 연락처 : 031-370-2544
맨 위로
  • 18119 경기도 오산시 청학로45 Tel. 031-370-2500 | Fax. 031-373-7388